본문 바로가기
맛집

[봉명동 한우 맛집 / 삼미원] 나도 드디어 가봤다 청주 한우 맛집

by 끌어모아 2023. 2. 14.
반응형

여자친구가 청주에 놀러와서 좋은 곳을 데려가주고 싶었다

그래서 데려간 곳이 봉명동에 위치한

한우맛집 삼미원

회사동료들이 입을 모아 꼭 가보라는 추천을 해줬다

사실은 아직도 안가봤냐라는 말을 들을 정도였으니...

 

 

봉명동 삼미원

주소
충북 청주시 흥덕구 백봉로 178

번호
 0507-1439-7847

주차장 유무
가게 뒷쪽 골목 주차 
(주차된차량이 많고 골목이 좁으니
왠만하면 버스,택시 이용해서 가길 강력추천)

영업시간
11:30 ~ 22:00 (매주 일 휴무)
15:30 ~ 16:30 브레이크타임






출처 : 네이버 지도

요즘 맛집들은 인테리어부터 굉장히 많이 신경 쓴 티가 난다

정육식당의 시그니처인 빨간색 조명과

옛날식당컨셉을 보여주는 나무 벤치와 출입문 

내부가 궁금해지고 뭘 파는 곳일까 더 궁금하게 만드는

참신하고 멋진 인테리어다

 

저녁시간이라기엔 조금 이른 5시 정도에 도착했다

주말저녁이면 당연히 웨이팅이 있을 것 같아서 좀 일찍 갔는데

다행히 웨이팅 없이 내부엔 자리도 절반정도 넉넉하게 남아있었다

 

 

 

자리마다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는 화로가 테이블 정중앙에 솟아있다

숯으로 고기를 구우니 얼마나 맛있을지 ! 

 

 

 

 

여자친구와 둘이서 소고기 300g을 먼저 시켰다

살치살과 갈비살이 같이 나온다

지인말로는 두명이서 300g 시키고 추가로 150g 더 시키면 맞을거라고 했기에

일단 300g 만 먼저 시켰다

 

 

가게 가운데 반찬과 카운터가 있고 

카운터를 기준으로 좌우로 나뉘어 있다

직원들이 항상 가운데 있다 보니 필요한게 있을 때

바로바로 말하기가 편했다

 

 

 

엄청 큰 동양화?가 벽에 걸려있어서 운치가 있고 신기했다

역시 인테리어 맛집

 

 

 

밑에 갈비살이 깔려있고 그 위로 

갈비살이 환상적인 마블링을 보여주고 있다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고기는 오랜만에 봤다

이렇게 생겼는데 맛이 없을 수가 있다고? 절대 없지

 

 

 

 

올리자마자 숯의 엄청난 화력과 함께

소고기는 빠르게 익었다 

고기를 올리자마자 거의 바로 내가 좋아하는 미디엄의 굽기가 돼서

먹어보니 

정말정말 x 100  맛있다

우리가 상상할 수 있는 소고기의 가장 부드럽고 고소하고 육향이 가득한 그런 정답을 찾은 느낌이었다

정말 맛있다

갈빗살도 맛있었지만 살치살이 정말 맛있었다

그래서 150g 기준 살치살이 더 비싸구나 생각을 했다

 

 

 

 

 

육개장도 꼭꼭 시켜먹으라는 동료들의 말에 시켰다(10000원)

육개장이 뭐 어떻길래 ! 라고 생각하고 첫술을 떴는데

밑에 밥이 깔려있어서 너무 좋았다

국물맛은 칼칼하고 정말 맛있었다 

그냥 점심에 육개장만 점심메뉴로 팔아도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여자친구와 둘이 300g 먹고 육개장까지 먹으니 

둘다 배불러서 더 못먹었다

총 8만원 정도 들었다

(150g 더시켰으면 12-13만원)

 

만약에 더 시켰다면 살치살을 시켰을 것이다

너무 맛있어 

 

완벽한 소고기와 느끼함을 잡아주는 육개장의 조합으로

술을 안먹을 수가 없는 삼미원이었다

퀄리티가 좋은 소고기인만큼 당연히 가격이 비싸지만

기분좋게 그 값어치를 한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회사에서 성과급이 나온날

연인과의 특별한 날

정말 소고기가 먹고 싶은 날

봉명동 삼미원 꼭 가보시길 추천한다

 

** 위에서도 말했지만 왠만하면 택시타고 편하게 가세요! **

반응형